2024-04-26 16:53 (금)
비전통적 상품·서비스 부각 연금·차대출·펀드 다중 재테크
비전통적 상품·서비스 부각 연금·차대출·펀드 다중 재테크
  • 월간리치
  • 승인 2016.11.10 17:01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 기념 특별금리 제공이 끝나고 하나은행이 다시 10월 18일 저축의날 특판예금을 내놓은 것 말고는 10월 한 달 은행이 새로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는 드물었던 가운데 비전통적 자산축적과 관리 그리고 증식을 돕는 프로그램들이 부각됐다. 리치에서 주목할 만한 케이스를 모아본다.

농협은행 ‘연금 프로-솔루션’

농협은행이 개인형퇴직연금 가입고객 및 퇴직예정 고객을 위한 연금관리 전문서비스인‘연금 Pro-Solution(연금 프로-솔루션)’을 10월 중순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연금자산 포트폴리오와 예상 연금수령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로운 연금설계 ▲한 눈에 보는 연금수령 절세혜택 ▲연금수령 중 다양한 상품에 대한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연금 세액산출이 복잡한 탓에 제대로 알기 어려웠던 퇴직금 금액, 연금지급기간 등 간단한 정보만으로 연금수령금액과 절세 가능액 및 종합소득과세 예상정보도 알 수 있어 노후 연금설계가 훨씬 쉽다.
로보어드바이저와 연계한 자산설계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연금과 은퇴설계를 다재다능하게 처리해 준다.


신한은행 ‘신한MyCar렌탈ㆍ리스’

자동차 렌탈 또는 리스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신한은행이 영업점에서 상담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신한MyCar렌탈ㆍ리스’ 서비스에 10월부터 나섰다.
앞서 신한은행은 영업점 창구에서 자동차 구입자금 전용인 ‘신한MyCar대출’을 내놓은데 사고 싶은 자동차를 발견하는 즉시 모바일로 대출신청 할 수 있는 ‘써니MyCar대출’을 지난 9월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자동차 구입과 관련된 금융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들은 전국에 있는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을 비롯해 렌탈ㆍ리스까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꺼번에 상담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신한카드의 신차 장기렌터카와 오토리스 상품을 은행 영업점에서 상담 받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담 및 신청 후에는 신한카드의 전담센터에서 계약 및 서류접수, 차량 발주 및 출고, 등록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한다.

미 뱅크론펀드 하나은행서 판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이 팔고 있는 ‘이스트스프링 미국뱅크론 특별자산투자신탁(미달러)[대출채권]’을 KEB하나은행에서도 10월 17일부터 팔기 시작했다.
이스트스프링 뱅크론 펀드는 미 달러로 가입하고, 미 달러로 환매자금을 수령함으로써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수익과 달러 강세에 따른 환차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뱅크론은 투자등급 미만에 속하는 기업들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조달하는 대출채권을 말한다. 주로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하고 있어 다른 부채보다 우선권으로 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담보 대출채권(시니어론)으로 불리기도 한다.
이와 함께 금리변동에 따른 가격변동폭이 작아 매년 안정적인 수익추구가 가능하다. 일반채권과 달리 주로 3개월 만기 리보(Libor) 금리에 연동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