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적금·상담 서비스 새단장 정유년도 은행과 친해 볼만
적금·상담 서비스 새단장 정유년도 은행과 친해 볼만
  • 월간리치
  • 승인 2017.02.10 18:17
  • 호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이 최고 1.7% 1년짜리 한시판매 특판 예금을 내놓았던 것 말고도 정유년 새해 은행 거래를 유지할 계기는 계속되고 있다. 우리은행은 간편하게 들어서 쏠쏠한 재미를 주는 적금을 내놨고 신한은행은 여성 공감을 겨냥한 적금을 냈다. 국민은행은 맞춤형 전문 상담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리은행 ‘위비 꾹 적금’

우리은행이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면서 ‘꾹’ 버튼 한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한 ‘위비 꾹 적금’을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
월 최대 30만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1월17일 출시일 현재 1년짜리가 최고 연 2.2%이다.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제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의 조건을 충족했을 때 최대 연 0.6%p까지 제공한다.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 나의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의 다짐은 푸쉬(Push)알림으로도 전송되며, 다짐성공을 터치하면 1만원, 실패를 터치하면 5000원이 적금으로 이체되는 기쁨은 덤이다.


신한은행 ‘알파레이디 적금’ 출시

신한은행이 요즘 여성들을 위한 ‘신한 알파레이디 적금’을 출시한다고 1월 17일 알렸다.
‘알파레이디’는 그리스어 자모의 첫 번째 글자인 ‘알파’에서 유래된 것으로 ‘첫째가는 여성’을 의미하며 개성과 활기 넘치는 자기주도적인 여성을 뜻한다.
이 적금은 급여이체나 카드결제계좌 지정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하던 기존의 획일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시대 여성의 트렌드에 맞는 ‘참여’ ‘재미’ ‘공유’를 키워드로 하는 새로운 우대금리를 앞세웠다.
먼저 SNS로 쉽고 빠르게 친구에게 상품가입 추천번호를 전송할 수 있다. ▲지인 및 친구 상품 추천 성공 시 최고 연 0.4% ▲신한은행이 지정한 월 2회의 기념일에 입금 시 연 0.2% ▲신한은행 Mint레이디클럽 게시판에 본인의 사연을 등록할 경우 연 0.1% 등 최고 연 0.7%까지 우대이자율을 제공한다. 또한 본 적금에 가입하여 10만원 이상의 잔액을 유지하는 여성 고객은 신한은행의 여성 전용 문화서비스 플랫폼인 Mint레이디클럽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문화 이벤트에 응모할 수도 있다.
본 적금은 만 19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입금한도는 월 50만원이다.


국민은행 ‘KB세일즈 포탈’오픈

국민은행은 1월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포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 상품 등을 전한다.
이 포탈의 특징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 등이다.
예를 들어 체계적 고객 금융니즈 파악을 위해 유동성관리, 목돈마련, 적극투자, 노후준비, 위험대비 등 총 41개 니즈별로 분석을 진행한다. 시간이 부족하고 빠른 금융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사전에 제공되는 최적상품추천모형에서 추천된 상품을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포탈은 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에 활용되며, 앞으로 개별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