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온천·골프장 완비‥테마형 아파트의 진화
온천·골프장 완비‥테마형 아파트의 진화
  • 월간리치
  • 승인 2010.02.27 12:21
  • 호수 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마다 아파트 단지들이 속속 생겨나면서 넓은 녹지공간 확보는 기본이고 단지 내에 캠퍼스는 물론 온천아파트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테마형 아파트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여가생활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집안에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심신 안정효과가 큰 다양한 형태의 조망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조망권을 갖춘 단지는 일반 단지와 비교해 가격이 수억씩 차이나면서 지역마다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명품아파트가 속속 등장하는 등 주거문화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고양 식사지구 위시티에 들어서는 ‘일산자이’는 중대형(112∼276㎡)으로만 구성돼 고급 주거지를 찾는 수요자들에게 제격이다. 지상에 차를 없애고 녹지와 조경, 커뮤니티 시설, 마감재 및 인테리어, 교육여건 등 기존 아파트 수준을 뛰어넘는 명품아파트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안에는 ‘명품 경관화 전략’에 따라 물·숲·들을 망라한 100여개의 주제로 테마정원이 조성된다.

GS건설은 입주민 커뮤니티인 ‘자이안센터’의 설계를 변경해 시설물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분양 당시 제시했던 시설 외에도 4타석 규모의 스크린골프장과 36타석 규모의 골프연습장, 열탕·온탕·냉탕이 마련된 남녀 사우나를 만들고 문화·예술·교육시설도 커뮤니티센터에 들어섰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는 1월에만 3천164가구가 분양될 정도로 교육 프리미엄 단지들이 대거 공급됐다. 국제학교, 연세대 송도국제캠퍼스, 글로벌대학 캠퍼스 등과 인접해 송도 내에서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오롱건설이 1공구 A3블록에 공급하는 ‘송도 코오롱 더 프라우 2차’는 3월 개교 예정인 송도국제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2010년 이후에는 초·중·고 공립학교가 차례로 개교한다.

대우건설의 ‘송도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는 뉴욕주립대와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분교가 들어서는 글로벌캠퍼스가 인접해 있다.

LIG건설의 ‘용인구성 리가’는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 호주 시드니, 스웨덴 스톡홀름, 스페인 바르셀로나, 홍콩 등 7개 도시를 테마로 아파트 평면, 인테리어, 커뮤니티시설까지 맞춤형으로 설계했다. 온천성분수를 가정은 물론 커뮤니티 시설 전체에 공급한다.

롯데건설의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단지 안에 파3, 6홀 규모의 골프장을 갖춘 수도권에서 야외골프장을 갖춘 첫 아파트다. 실내에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 스크린골프를 갖춘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과 순환형 산책로 등을 갖춰 녹지율이 40%에 달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다.

현대산업개발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네덜란드의 세계적 건축가 벤 판 베르켈이 입면 개발을 맡아 눈길을 모은다. 숲과 계곡, 대지, 물의 파동, 지평선 등 자연을 모티브로 파크(Park), 빌리지(Village), 시티(City), 워터(Water), 필드(Field) 등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경기도 이천의 ‘현대성우메이저시티’ 아파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대공원 부지에 테마 공원이 조성되고 휘트니스센터, 에어로빅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경로당 등 다양한 혜택의 문화공간도 들어섰다.

현대건설은 검단신도시의 관문 당하지구에 검단힐스테이트 4차를 선보였다. 이곳은 정부의 양도세 감면 대책 발표의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수도권 비과밀 억제권중 하나이다.

인천 당하지구의 검단힐스테이트 4차는 10개동 전부가 남향위주의 탑상형으로 충분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도입해 주차위치확인은 물론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CCTV 안심모니터링, 원터치 디지털 도어록 연동 기능, 버스/지하철 교통카드 기능 등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삼성물산의 동작구 본동 5구역 재개발 단지는 일부 고층에 한해 한강 조망권이 확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