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필리핀이 숨겨둔 진주 팔라완’ ‘태초’의 아름다움 간직한 ‘신비의 나라’
‘필리핀이 숨겨둔 진주 팔라완’ ‘태초’의 아름다움 간직한 ‘신비의 나라’
  • 월간리치
  • 승인 2010.11.30 23:27
  • 호수 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자연환경으로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 유명한 필리핀. 보라카이, 세부, 클락 등 귀에 익은 휴양지가 많은 곳이다. 필리핀에는 7000개가 넘는 섬이 있고 아직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아 태초 그대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유지하는 곳이 많다. 이중 가장 때 묻지 않은 곳을 꼽으라면? 단연 팔라완이다. 팔라완의 신비로운 매력 속으로 빠져보자.

마닐라에서 남서쪽으로 약 6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팔라완은 에메랄드빛보다도 깨끗한 해변과 원시시대 동굴 그리고 희귀한 동식물 등 팔라완만의 신비로운 매력을 자랑한다.
아직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호텔이나 편의시설 등이 부족한 편이긴 하나 아름다운 팔라완의 자연환경을 보면 오히려 부족한 게 훨씬 낫다는 생각마저 들 정도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

팔라완은 크게 세 지역으로 나뉜다. 푸에르토 푸린세사, 엘니도, 코론이 그곳. 먼저 푸에르토 푸린세사는 팔라완의 중심이기 때문에 많은 호텔과 편의시설이 있어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나비정원과 악어농장 등의 볼거리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연경관은 큰 감동을 주지 못한다.
반면 스페인어로 새의 둥지라는 뜻을 지닌 엘니도는 이름만큼이나 따뜻하고 안락한 느낌을 준다. 투명한 바다와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는 섬으로 신혼여행객이 종종 찾는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코론은 세계 2차 대전 중 침몰한 일본군함을 중심으로 바다 속의 신비로움을 볼 수 있는 렉 다이빙(Wreck Diving)으로 유명하다.
팔라완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유네스코 지정 및 세계 7대 자연명소 후보지로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강, 팔라완 바다의 진수 '혼다베이 호핑투어', 팔라완 바다에서 귀여운 돌고래를 볼 수 있는 '돌핀와칭' 그리고 쪽빛 바다와 절경을 이루는 석회암 섬 등 보라카이와 세부를 이어 필리핀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성장하고 있다. 필리핀이 숨겨둔 진주가 이제야 공개한 것이다. 
주요 관광코스로는 먼저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있다. 이곳은 아름다운 석회암 절벽과 숲으로 둘러싸인 지하강에는 석순과 종유석들로 이루어진 암석이 형성되어 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문화유산이다.
사방비치에서 방카보트를 타고 20분 정도 이동하면 언더그라운드 리버 입구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 원숭이와 도마뱀 그리고 원두막 같은 안락한 휴식 공간 등이 눈에 보인다. 언더그라운드 리버로 들어가는 해변은 수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다음은 혼다베이 호핑투어이다. 혼다베이 호핑투어는 스노클링으로 다양한 열대어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 판단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스네이크 아일랜드와 스타피쉬 아일랜드를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얇고 투명한 물빛은 따로 형용할 단어가 없을 만큼 아름답고 고운 모래사장은 보라카이 부럽지 않다. 여행객이 별로 없어 사진을 찍으면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담아내는 느낌을 준다. 또한 이곳은 환상적인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하기도 하다.
또 푸에르토 프린세사에는 1년 중 300일 정도는 돌고래를 볼 수 있을 만큼 돌고래 와칭이 흔한 관광코스 중 하나다.
이른 아침이면 수많은 돌고래들이 찾아와 멋진 수영솜씨를 선보이며 인사한다. 배를 유인하며 이리저리 헤엄치기 때문에 사진에 담아내긴 쉽지 않지만 익살스런 표정의 돌고래들은 여행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산물요리의 천국

먹는 즐거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백미다. 팔라완에도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많다. 그 중 ‘바드자오 시푸드 인 앤 레스토랑’은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유명한 곳으로 필리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을 맛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주로 찾는다.
해변에 위치해 예쁜 바다를 전망으로 식사할 수 있다. 주요 메뉴는 라푸라푸, 게, 새우, 참치, 가리비 등의 싱싱한 해산물이다.
‘치킨 이나토’는 독창적인 요리법으로 최고의 맛을 내는 숯불구이 치킨요리가 유명하며 여러 토속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치킨 이나토는 필리핀 사람들이 가장 즐기는 닭고기를 이용한 바비큐 요리가 대표적이다.

=========================== 박스 =====================
 여행 시 주의사항

1. 필리핀 날씨와 옷차림
필리핀은 계절이 우리나라처럼 명확하지 않지만 계절풍의 영향에 따라 건기와 우기로 나뉜다. 3~5월은 1년 중 가장 덥고 건조하며, 6~10월은 비가 많이 내린다. 그리고 10~2월은 대체적으로 건조하나 그리 덥지 않고 시원해 여행하기 좋다. 필리핀은 1년 내내 한국의 여름 날씨에 해당한다. 따라서 옷을 많이 챙겨갈 필요가 없다. 여행 시에는 짐이 가벼운 것이 최고다. 하지만 아침, 저녁 그리고 해양스포츠 이용 시에는 다소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긴팔 티셔츠 정도는 하나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질병과 대책
필리핀도 여느 동남아시아와 마찬가지로 열대지방에서 자주 나타나는 풍토병과 말라리아 등에서 안전할 수는 없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의무적으로 해야 할 만큼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대신 수돗물은 절대로 마시지 말고 꼭 미네랄 워터를 구입해서 마시길 권장한다. 해산물 요리는 잘 익었는지 확인하고 가급적이면 불에 익힌 요리를 먹는 것이 좋다.

=============================== 박스 ====================
 팔라완 여행을 위한 팁

1. 환전
필리핀의 화폐단위는 ‘페소’로 1페소는 우리나라 25~30원 정도에 해당하며 대부분의 물가는 우리나라보다 매우 저렴한 편이다. 택시, 지프니 등 대중교통 비용이 저렴하고 레스토랑에서의 한 끼 식사도 저렴해 가격 대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환전은 한국에서 페소를 환전해가는 것보다 US 달러로 환전한 뒤 필리핀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단 US 달러의 경우 $100 단위로 환전하는 것이 좋으며 지폐의 손상이 없어야만 환전이 가능하니 유념하도록 한다.

2. 현지가이드 투어
팔라완은 관광특성화 지역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전문 교육을 받은 현지인 공식 가이드만지하강과 혼다베이 호핑투어와 같은 현지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 한국인 가이드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현지투어는 직접적으로 진행할 수 없으므로 팔라완에서 가이드가 동행하는 투어는 사전에 확인해야 할 것이다.

=============================== 박스 ====================
작게/ 하나투어 여행상품
상품제목 : ★필리핀의 마지막 비경 ★마닐라/팔라완 3박 5일
상품가격 : 79만9000원~
상품특전 :
♥ 팔라완 - 혼다베이 호핑투어/지하강 어드벤쳐 투어/망그루브 패들보트 투어
♥ 아드리아띠꼬 나이트 투어(과일시장, 카페 체험)

자료제공 : ㈜하나투어(www.hanatou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