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여심(旅心)을 움직이다’
‘여심(旅心)을 움직이다’
  • 월간리치
  • 승인 2009.04.01 20:17
  • 호수 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남자가 대한민국을 접수했다. KBS 드라마 얘기다. 드라마 ‘꽃남’은 연일 시청률 30%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촬영장소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주인공들의 작은 흔적이라도 느끼고자 하는 마음과 혀를 내두를 만큼 ‘럭셔리’ 한 모습이 ‘저긴 어디일까’ 하는 호기심을 낳기 때문.

신화고등학교의 교실과 복도로 등장하는 경기도 양평 영어마을, 신화고의 뷔페식 식당인 헤이리 내 카페와 극중 윤지후(김현중 분)의 집으로 설정된 전통호텔 ‘라궁’ 등이 대표적이다. 화제가 되고 있는 장소들은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인기를 끈듯 보이지만 이미 '꼭 한번 가볼만한 곳'으로 정평난 곳들이었다. 드라마 꽃남을 통해 이들 여행지의 진가를 되짚어 보자.


경기영어마을의 이국적 풍경

구준표(이민호 분)와 윤지후(김현중 분), 소이정(김범 분)과 송우빈(김준 분)이 자체발광하며 복도를 걸어가던 바로 그곳. 시청자들에게 ‘신화고 교실에서 공부해 봤으면…’ 하는 소박한(?)  바람을 갖게 했던 바로 그곳. 어디일까. 용문산을 지척에 둔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경기 양평영어마을)이다.
신화고의 배경이 된 양평영어마을은 친환경적인 리조트형 영어마을이다. 부담없는 해외연수로 각광받고 있다.
양평영어마을은 지난 2008년 4월 개관한 따끈따끈한 ‘신상’ 영어마을로 깨끗한 최신시설을 자랑한다. 미국 버지니아주의 건축양식을 모방해 지은 생활관과 교실의 모습은 마치 미국 현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이 영어마을은 친환경적인 리조트형 영어마을로 교육체험장과 리조트 콘도형 기숙사, 실내체육관, 헬스장, 수영장, 천문관측시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유치원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부담없는 해외연수’ 체험으로 인기가 많다.
양평영어마을에 가려면 용문행 시외버스를 타고 운봉마트앞에서 하차하면 된다. 청량리에서 용문역까지 운행하는 기차를 타면 약 1시간10분 가량 걸린다. 자가운전 시에는 6번국도 팔당대교 IC에서 양평, 홍천방면으로 약 24Km 진행 후 오빈교차로에서 홍천(비발디파크) 방면으로 약 10Km 간다.
그 다음 용문터널을 지나 용문 교차로에서 용문방면으로 진입해 중진사거리에서 연수리 방면으로 좌회전 후 2Km 가면 된다. 주변에 천연기념물 제 30호인 천년의 은행나무가 있는 용문사와 용문산관광지가 있다.
점심은 ‘아티누스’에서

‘귀족학교’인 신화고등학교는 점심시간도 다르다. 학생들은 자연스레 호텔식 뷔페를 즐긴다. 그 가운데 금잔디(구혜선 분)가 계란말이 반찬에 도시락을 씩씩하게 먹고 있다.
그들의 대조적인 점심식사가 이뤄지는 곳은 헤이리문화마을 내에 있는 아티누스1층 파머스테이블 (FARMER'S TAB LE)이란 레스토랑이다. 헤이리마을 4번 GATE도 들어가서 보이는 첫 번째 건물을 찾으면 된다. 파스타와 피자, 스테이크 요리가 주 메뉴이며 가격은 1만2000원에서 2만8000원 선. 월요일은 휴무다.
아티누스아 함께 헤이리마을 나들이를 나설 때는 헤이리마을 입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안내정보를 얻은 후 여행하는 게 좋다. 종합예술마을답게 규모가 커 걸어서 돌아보기에 다소 무리가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헤이리문화예술마을, 파주카트랜드, 파주 영어마을, 프로방스마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