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3 (금)
명품거리의 명품 ‘호면당 청담본점’ , 프리미엄 누들바 ‘느껴보세요’
명품거리의 명품 ‘호면당 청담본점’ , 프리미엄 누들바 ‘느껴보세요’
  • 월간리치
  • 승인 2009.04.01 20:46
  • 호수 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의 거리 서울 청담동에 새로운 명품점이 등장했다. 그런데 衣(패션)가 아닌, 食(누들바)이라는 것이 이색적이다. 최고급의 인테리어와 최상의 맛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누들바 ‘好麵堂(호면당)’은 명품의 거리에 또 하나의 명품으로 탄생한 것이다.

호면당은 외식전문회사 ㈜리앤코시스템(대표 김형기)이 운영하는 있는 푸드샵이다. ㈜리앤코시스템은 특이하게도 다른 식자재 유통 전문회사와는 달리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인 ㈜리앤코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이정학)가 기획하고 투자해 설립된 회사라는 점이 이채롭다.

‘맛과 영양을 중시한다’

앤코인베스트먼트(www.leenco.co.kr)는 중소기업청에 정식으로 등록된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써 ‘선택과 집중’이란 투자철학을 기반으로 단순한 투자차원을 넘어서 피투자기업과의 시너지효과 극대화를 투자 목적으로 활발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정학 앤코인베스트먼트 사장은 오래 전부터 외식산업에 대한 밝은 전망과 건강, 다이어트에 대한 현대인의 욕구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가지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홍콩 등의 외식시장을 직접 탐방하고 수년간에 걸쳐 연구했다.
또한 수많은 요식업 전문가 및 소비자층, 여러 푸드 스타일리스트들과의 만남을 통해 사업을 구상하게 됐고 어느 누구보다도 외식시장의 성공 가능성과 전망을 확신했다.
특히 맛과 영양을 중시하며 고칼로리, 고콜레스테롤의 메뉴를 선보이던 1990년대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해 사람들이 외면하기 시작한 점에 착안해 맛을 중시하되 건강과 다이어트를 강조한 음식문화 코드가 2000년대에는 펼쳐질 것으로 믿었다.
이 같은 배경을 바탕으로 이 사장은 앤코시스템을 기획하고 투자하게 됐고 바야흐로 본격적인 ‘食’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것.

건강과 자연, 그리고 오리엔탈

리앤코시스템(www.leencosystem.com)은 건강과 자연, 그리고 오리엔탈을 기본 콘셉트로 명품 누들바를 야심차게 런칭하게 됐고 드디어 ‘好麵堂’이란 고급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 사장은 다른 푸드 전문점들과는 달리 전문푸드스타일리스트를 채용해 내부인테리어는 물론 한국, 미국, 일본, 홍콩 등 동, 서양의 누들의 장점을 골고루 채택해 특이한 퓨전 누들바와 현대인들의 자연으로의 회귀본능과 건강에 대한 관심에 착안해 자연식 델리를 설계하도록 했다.
또한 현 김형기 앤코시스템 사장을 채용함에 있어서도 식음료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 국내 대표 증권사 펀드매니저 출신을 과감히 기용함으로써 회사의 재무적 관리와 경영기획 및 향후 사업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는 호면당이 일반적으로 개인이 운영하는 형태가 아닌 전문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푸드비지니스를 전개하겠다는 이 사장의 아이디어에서 출발된 것이다. 이로써 국내에선 처음으로 푸드전문스타일리스트와 재무전문가가 운영하는 독특한 형태의 푸드비지니스회사인 리앤코시스템이 탄생하게 됐다.
리앤코시스템은 단순한 식사의 개념에서 탈피해 건강과 자연, 그리고 오리엔탈이라는 콘셉트 아래 설립됐다.
최고급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맛을 제공하고 고객을 위한 세심하고 정성스러운 준비를 통해 모든 사람을 위한 서비스가 아닌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경영이념이자 차별화 전략이다. 이런 앤코시스템의 경영이념이 그대로 반영된 레스토랑과 델리가 바로 ‘호면당’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풍미의 세계 호면당
 
이름에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듯이 ‘호면당’ 청담점에서는 한국, 이태리,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세계 각국 다양한 종류의 누들메뉴 20여 가지를 만날 수 있다.
주로 신선한 해물과 호면당 특유의 육수와 소스를 이용해 맛을 내는 누들메뉴는 화학조미료를 배제해 언제나 깔끔하고 정결한 자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면이 주는 다소 가벼운 느낌의 음식문화를 단아하면서 고급스럽게 승화시켰다는 점이 미식가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
호면당의 인테리어는 동양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옻칠된 나무소재 가구와 파벽돌을 주소재로 하고 있다. 소재 자체의 천연색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하여 적갈색 톤의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내부 전면은 유리와 스틸 와이어 메쉬로 마감해 현대적인 감각과 함께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고 직사각형 평면을 따라 조성된 조경이 내부공간으로 깊숙이 들어옴으로써 자연과 더불어 즐긴다는 인상을 주고 있다.
호텔 수준의 최고급 서빙과 최고급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호면당’에선 각종 누들과 곁들여 와인 및 사케를 마실 수 있어 한층 격조 있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90여 석의 넓은 홀과 5~6명 규모의 룸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편안하고 쾌적하게 파티 및 가족모임 등을 가질 수도 있다.

뉴욕을 연상시키는 ‘델리’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그윽한 커피향기와 빵 굽는 냄새가 배어나는 뉴욕스타일의 프리미엄 델리 ‘호면당베이커리’에선 sandwich, roll, fresh juice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지극히 동양적인 정성스러움을 나타내면서도 바쁜 현대인에게 stylish하고 simple하면서도 건강을 배려하는 간단한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델리 ‘호면당베이커리’가 추구하는 목표다.
                                                      
아침 6시 30분에 개점하는 ‘호면당 베이커리’에선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하루에 두 번 건강빵을 구워낸다. 또한 8시간이 지난 빵은 판매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리앤코시스템의 비즈니스 모델은 단순한 외식사업에 그치지 않는다. 특히 리앤코시스템에서 주목하고 있는 사업부문은 아침식사 딜리버리 서비스와 각종 파티나 모임의 케이터링 서비스다.
아침식사 딜리버리 서비스는 바쁜 생활 속에서도 아침식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려는 현대인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엄선된 재료로 만든 델리, 샌드위치, 롤 등과 음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제공되는 음식인 만큼 항상 새롭고 정성스럽게 제공해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아울러 케이터링 서비스를 통해선 각종 연회나 모임등에서 ‘호면당’의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최고의 음식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서비스 제공

현재 ‘호면당’은 청담점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분당점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여러 곳에 직영 및 가맹 프랜차이즈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전문교육기관 설립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행, 어느 지점을 찾더라도 항상 동일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해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전반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와 더불어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재료와 리앤코시스템만의 노하우로 가공된 건강 식자재를 유통하는 토탈 푸드 시스템 회사로의 성장도 계획하고 있다. (문의: 02-2088-16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