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33 (월)
더클래식 500 최고급 시니어 레지던스 ‘THE CLASSIC 500’ 메디컬서비스 ‘최상’ 문화 커뮤니티 ‘고품격’
더클래식 500 최고급 시니어 레지던스 ‘THE CLASSIC 500’ 메디컬서비스 ‘최상’ 문화 커뮤니티 ‘고품격’
  • 월간리치
  • 승인 2012.05.07 13:11
  • 호수 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 ‘건국대학교 스타시티’ 내에 소재한 ‘THE CLASSIC 500’은 Social Leader를 위한 국내 최고의 ‘Private Senior Society’를 표방하면서 지난 2009년 6월에 오픈했다. A동(50층, 170실) B동(40층, 210실)의 2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지상 50층과 지상 40층의 초고층 건물로서 380실 모두가 184㎡(56평형)규모다. 주변의 환경도 도심형 시니어 복합문화 주거단지로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반경 500m 내에 건국대학교, 건국대학병원, 스타시티 쇼핑몰까지 원스톱 라이프를 지향하는 복합문화 공간 내에 위치해 단지 내 백화점과 대형할인마트(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은행, 병원 등 문화시설 및 편의시설을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THE CLASSIC 500은 최적의 환경과 교통망을 자랑한다. 아차산의 푸름과 뚝섬 한강시민공원의 쾌적함, 대학캠퍼스 내 일감호의 여유로움을 가까이서 만끽 할 수 있는 위치적 조건을 갖추었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이 인접해 편리한 대중교통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동대교를 이용해 쉽게 강남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분당간 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외곽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THE CLASSIC 500은 분양방식이 아닌 회원제 방식을 도입해 커뮤니티클럽에서의 주거서비스와 함께 건강한 심신을 위한 메디컬 서비스, 품격 있는 문화 서비스를 여유롭게 즐기는 Private Senior Society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60세 이상, 부부의 경우는 한 명이 60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5년 기간 보증금은 8억8000만 원이며 모두 원금보장형으로 퇴소 시 전액 돌려받을 수 있다. 월 관리비는 130만~150만 원 수준이다.

최고급 시설의 호텔식
Senior Residence

THE CLASSIC 500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우스키핑 서비스, 프론트데스크 서비스, 우편·택배서비스, 퍼스널 컨시어즈 서비스 등의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는 바쁘게 살아온 회원들에게 육체적인 편안함과 더불어 정신적인 안락함을 선사한다.
생활리듬 적응 형 실내공조 시스템은 특허(특허: 제 10-0844338)를 획득해 온도, 습도, 환기, 냉난방 및 환기를 생활패턴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절,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생활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에너지 효율성을 더하고 있다.

선진 예방 의학 프로그램
라이프케어 서비스
질병이 발병하고 나서 치료하기 보다는 건강한 상태에서 미리 관리하는 사전 예방관리를 중요시하는 THE CLASSIC 500의 라이프케어 서비스는 최신식 설비와 더불어 건국대학교 병원과 연계한 ‘선진 예방 의학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담 주치의부터 전담간호사와 영양사, 물리치료사, 운동 처방사까지 전문 인력이 개인별 맞춤식 건강, 운동,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체계적으로 회원의 건강을 관리한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병하는 골다공증이나 당뇨의 경우처럼 특별한 식사 관리가 필요한 질병에 대해 영양사의 맞춤식 영양·식사 처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건국대학교 병원이 바로 옆에 있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찾아가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THE CLASSIC 500 회원만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전담간호사의 진료 시 동반서비스, 투약관리, 질병관리, 병원방문 관리서비스는 회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24시간 간호사 상주 서비스 및 비상호출시스템의 운영으로 갑작스러운 위급상황에서도 신속한 기본응급처치가 가능하고 최단시간 내 병원으로 이송해 최적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운동컨설턴트에 의한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노우젤렌(SNOEZELEN)’이라고 불리는 테라피룸에선 심리안정·감각반응 촉진진료를 받을 수   있고 세대 내에 혈당, 체성분, 혈압, 체지방 등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최첨단 의료기구가 설치되어 있어 사소한 부분까지도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침대, 욕실 등 주요 생활동선에 ‘응급콜 버튼’이 설치되어 있어 회원이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버튼을 누르면 의료진이 긴급출동하며, 최첨단 인체 감지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 실내에서 장시간 동안 인체의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시에도 즉각 출동하는 등 위급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6성급 호텔시설을 갖춘
스파 & 피트니스센터

THE CLASSIC 500의 4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The Five Hundred Membership Club’은 약 9000㎡(2700평)규모로 최신 피트니스 시설, 다양한 미네랄 및 알칼리 성분이 함유된 지하 830m의 천연암반수 스파시설,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시원한 전망을 자랑한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건강평가와 신체기능 평가(심박수, 혈압, 혈당, 신장, 체중, 체성분 등)를 통해 전문트레이너와 운동처방사가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해 본인에게 알맞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활력 넘치는 생활을 누릴 수 있다.

Private Senior Society 위한
문화시설 &서비스

THE CLASSIC 500은 급속히 진전하는 고령화 한국사회에 골든 시니어 그룹을 위한 새로운 문화 정립을 제안한다. 단순히 보호 받고 요양하는 차원이 아닌 제2의 인생을 향유하는 진정한 황금기로서 삶을 누리고 회원 간 교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최고급 시설의 북카페, AV룸, 노래방, 게임룸, 댄스홀과 연회장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골프, 바둑, 부부댄스, 노래 등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기계발에 힘쓰는 회원을 위해 건국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광진문화예술회관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THE CLASSIC 500 안에 있는 와인바에선 와인강습을, 메디컬 서비스를 담당하는 라이프케어에서는 기억력 감소 예방 및 향상을 위한 훈련법, 스파를 이용한 건강관리요법, 피부관리 강좌 등을 수시로 열고 있다.
아울러 월 1회 문화DAY를 지정, 클래식음악, 뮤지컬, 가곡,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적인 명사들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는 등 여러 가지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THE CLASSIC 500은 다양한 유명 예술작품 상설 전시로도 유명하다. 1층 로비에 있는 누보레알리즘(신사실주의)의 거장 아르망 페르난데즈의(프랑스작가) 브론즈 작품부터 데이비드 걸스타인, 조이스테니슨 등 해외 유명작가의 작품 등 국내외 유명 예술인의 180여 작품을 내부 곳곳에 배치해 거주하는 회원은 물론 방문객들에게도 유명 갤러리에 있는 듯 문화적 즐거움을 준다는 평을 듣고 있다.


편의시설
6층 와인&다이닝 ‘라비엥 로즈’
우아하고 세련된 실내분위기에서 세계 각국의 와인과 이태리&프렌치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와인레스토랑&바로 250여 종의 와인과 고품격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프라이빗룸이 마련되어 있다.

3층 뷔페&레스토랑 ‘라구뜨 la goutte’
3층, 250석 규모의 뷔페&레스토랑 라구뜨는 ‘Cafe & Haute Buffet’ 라는 콘셉트하에 산지 직송의 최고의 식재료를 직접 조리하는 150여 종의 라이브코너와 심플하며 격조 높은 인테리어가 함께하는 컨템퍼러리 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라구뜨는 유기농 참숯으로 맛을 낸 숯불갈비, 그릴 야채, 치킨, 사태, 소시지 등 라구뜨만의 특별 양념으로 조리한 그릴코너, 일반 초밥이 아닌 특별한 조리법과 홍흑초를 넣어 만든 영양초밥에 뷔페 초밥의 건조를 막기 위해 특별 야채를 올려 신선함을 유지한 초밥코너, 스노우 크랩과 왕새우로 담아낸 해산물코너, 수제 생면을 직접 만들어 고객에게 바로 제공하는 라이브 파스타 코너, 에스닉 푸드도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인도요리와 아시안 누들 코너는 요리사들이 조리하는 모습을 보며 즉석에서 조리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라이브 키친만의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울진 한농 마을의 통밀가루를 이용한 유기농 브레드 및 아이스크림과 신선한 과일이 제공되는 디저트 코너 등 기존 뷔페와는 색다르고 알찬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취향의 일행이 동시에 방문해도 각자의 구미에 따라 최고급의 요리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3층 고품격 레스토랑&연회장 ‘ResTERRE’
모든 메뉴는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저지방, 저염, 저당의 식단으로 즉석에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야채를 위주로 한 건강식 샐러드바와 다양하고 정갈한 한식반상, 코스메뉴 등 웰빙 메뉴를 호텔식 요리로 선보여 품격 있는 맛과 Home-Style Cooking 콘셉트로 조리한 정성을 느낄 수 있다. 비즈니스 고객 및 가족모임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5층 북카페 ‘마실’
차 한 잔의 여유로움과 소중한 만남을 위한 공간으로 2000여 종의 장서와 함께 커피, 건강음료, 보이차, 전통음료와 간단한 스낵이 준비되어 있고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6층 A/V 룸 ‘& Forever’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비디오 시스템으로 영화, 오페라, 클래식 공연 현장의 원음 그대로를 감상할 수 있는 감성 공간.

6층 도서관 ‘Book & Tree’
7000여 권의 다양한 도서와 함께 쾌적한 공간에서 지식과 지혜를 쌓을 수 있는 열린 공간.

5층 게임룸 ‘STAR’
동료 및 가족과 바둑, 장기, 체스, 카드게임과 포켓볼 등 취미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생활의 활력소를 찾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5층 노래방 ‘안단테’
아늑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음악을 통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 공간. 최신가요와 팝송 등을 최신음향으로 즐길 수 있는 공간.

5층 야외수영장
A동과 B동 사이에 있는 일명 ‘하늘 야외수영장’으로 도심 속에서 여유로움을 누리며 수영과 선탠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색다른 공간이다.


Q&A
Q. 도심형 최고급 시니어타운으로서의 더 클래식 500은?
A. ‘도심형 복합 주거 문화공간’이라는 모토 아래 2009년 6월에 문을 연 더 클래식 500은 3년이 채 안 되는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이빗 시니어 소사이어티(Private Senior Society)’라는 신개념을 만들어 내며 최상위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시니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를 잡았다.
더 클래식 500은 기존의 시니어 주거시설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콘셉트를 가지고 액티브 시니어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성공한 1세대 CEO를 위한 국내 최초 프리미엄 멤버십 주거상품으로서 로열 커뮤니티를 기획해 시니어세대를 위한 유비쿼터스 공간, 골프, 의료, 스파, 피트니스 멤버십 등을 총망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VVIP' 상품으로 80%를 넘나드는 입주율을 기록하며 시니어 업계의 성공 모델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Q. 새로운 개념의 시니어타운으로서의 ‘더 클래식 500’은 한마디로 어떤 곳인가.
A. 우리사회를 이끌어가는 Social Leader를 위한 국내 유일의 도심형 복합문화주거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최상의 커뮤니티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류의 장인 동시에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명사들의 삶의 가치와 문화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문화커뮤니티다. 더 클래식 500은 타 실버타운이나 시니어타운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공간이다. 즉, ‘노인층이 사회와 격리된 곳에서 모여 사는 곳’이 아니라 주거시설의 다양한 서비스를 향유하고 문화생활을 하는 회원들의 모임이다.
대한민국 경제사를 새롭게 써온 1세대 CEO나 VIP 6070세대들은 다양한 경험, 글로벌한 감각과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 주거 트렌드에 대해 매우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한 조건에 부응하기 위해 더 클래식 500은 ‘면적’ 개념의 공간만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문화’와 ‘서비스’ 같은 무형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최상의 커뮤니티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류의 장인 동시에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명사들의 삶의 가치와 문화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문화커뮤니티로 호텔급의 주거시설 및 하우스 키핑 서비스, 프론트 서비스와 더불어 비즈니스 및 커뮤니티 활동에 필요한 최적의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더 클래식 500의 회원들은 70세도 청춘이라고 여기시는 액티브한 시니어들이 대부분이다. 이에 앞으로 회원 간의 소통은 물론 자녀와 손주 등 가족 간, 나아가 사회와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데 역점을 두겠다. ‘THE CLASSIC 500’의 브랜드 스토리가 있다. 숫자 500은 최상의 가치, 특별함의 가치, 선택받은 소수라는 3가지 가치를 지닌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독보적인 복합주거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Q. 더 클래식 500은 분양방식이 아닌 임대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A. 통계청의 자료를 보니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는 해마다 늘고 있으며 전체 인구대비 비중도 가장 높다. 속도도 매년 빨라지고 있고 전체인구의 11%가 넘는 520만 여명에 달하며 2018년에는 고령사회 기준인 14%를 훌쩍 넘을 것이 예상되고 있다. 이런 상황의 고령화 사회에서 더 이상 시니어타운이 시세차익을 바라는 부동산투자의 개념이 될 순 없다고 본다.
더 클래식 500이 생각하는 미래의 집은 자신이 원하고 즐기고 싶은 만큼만 머무르는 곳이다. 이를 위해 더 클래식 500은 ‘분양’이라는 방식이 아니라, 5년간의 계약을 통한 ‘임대’라는 방식을 선택했다. 더 클래식 500의 서비스와 문화를 충분히 누린 다음에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또 다른 생활을 위해서 떠날 수도 있다. 반드시 주거지를 소유해야만 한다는 부담을 주지 않는다.

Q. 현재 어느 정도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지, 회원들의 특징은 무엇인지.
A. 더 클래식 500은 작년 12월말 기준 87% 이상의 회원 가입률을 달성했다. 입주하신 회원들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축이셨던 1세대 CEO부터 의사, 변호사, 예술인, 학자 등 전문직으로 성공하신 사회 고위층 인사들이 많이 계신다. 특히 아직 경제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이 약 30%로 아주 활동적이신 분들이다. 평균 연령은 69~71세 정도로 늘 열정이 넘치신다. 회원들의 전 거주지는 강남과 서초가 약 70%로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자녀 중심의 삶에서 부부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고 싶지만 세상과 단절하고 싶지 않고 출가한 자식들이나 세상과 소통하기를 원하며 비슷한 연배들과 다양한 커뮤니티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회원들은 더 클래식 500에 대해 인근 롯데백화점이나 건국대학교, 건국대 병원과 같은 생활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다리 하나 건너면 강남문화를 접할 수 있는 지리적 강점을 높이 평가해 주고 있다.

Q. 더 클래식 500의 입주조건은.
A. 5년 계약상품이 있다. 5년 계약상품의 입주 보증금은 8억8000만 원이며 원금보장형으로 퇴소 시 전액 돌려드리고 있다. 더 클래식 500은 지상 50층 170실, 지상 40층 210실의 초고층 두 개의 동으로 모두 184㎡ 규모(56평형)이다. 부부 중 한 분이 60세 이상 이시면 입주가 가능하다.

Q. 더 클래식 500 회원들이 가장 만족스러워 하는 서비스는 어떤 부분인가.
A. 더 클래식 500 회원들은 70세도 청춘이라고 여기며 건강, 문화, 여가생활 등에 투자하려는 액티브한 시니어들이 대부분이다. 이에 회원 간의 소통은 물론 자녀와 손주 등 가족 간 나아가 사회와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시설과 커뮤니티 서비스에 많은 만족을 보이신다.
건강, 문화, 여가생활 등 본인을 위해 투자하려는 액티브한 시니어들의 다양한 욕구와 도심에서의 거주를 선호하는 최근 시니어의 트렌드를 반영해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더 클래식 500은 도심형 시니어 복합문화 주거단지로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는 기존 시설들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강점이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환승역이 인접해 편리한 대중교통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동 및 청담대교를 이용해 쉽게 강남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분당간 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외곽으로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주변의 환경도 도심형 시니어 복합문화 주거단지로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반경 500m 내에 건국대학교, 건국대학병원, 스타시티 쇼핑몰, 광진구 예술회관까지 원스톱 라이프를 지향하는 복합문화공간 내에 위치해 단지 내 백화점과 이마트 그리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은행, 병원 등 문화시설 및 편의시설을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 클래식 500이 다른 시설들과 차별화되는 점이자 가장 손꼽을 수 있는 점은 ‘소통 중심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문화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앞서 말한 특징들이 물리적으로 가능한 하드웨어적 서비스라고 한다면 ‘소통 중심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문화마케팅’은 회원과의 상호교류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더 클래식 500만의 특별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더 클래식 500은 급속히 진전하는 고령화 한국사회에 액티브 시니어 그룹을 위한 새로운 문화 정립을 제안하며 단순히 보호 받고 요양하는 차원이 아닌 제2의 인생을 향유하는 진정한 황금기로서 삶을 누리며 시니어의 사회적 교감의 욕구 충족을 위해 회원 간 교류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회원 간 친목을 나누는 다양한 커뮤니티는 물론 게임룸, 북카페, 노래방, AV룸, 댄스플로어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술을 통해 사회와 교류하는 복합문화 주거공간으로서 180여 점에 달하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상설 전시하고, 월 1회 문화데이를 지정 오페라, 발레, 클래식 감상, 미술 감상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는 등 생활밀착형 문화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남부럽지 않은 VVIP분들이 모여 있는 더 클래식 500이야말로 나눔을 실천, 사회적 책임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한 더 클래식 500은 작년 1월 회원을 주체로 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진 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일일주막’을 열어 모인 성금으로 광진구 내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쌀’을 전달했으며 광진구 푸드마켓 후원 부스를 마련을 통한 후원, 지난 설날 광진구 저소득층 300가구에 생활용품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속적이고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클래식 500과 회원들은 지속적으로 사회와 교류를 하며 우리 사회의 멘토로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혜를 사회에 환원하고 자연과 이웃과의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