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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9 전격 공개 정몽구 회장의 ‘자신감’…K9 본격 발진
K9 전격 공개 정몽구 회장의 ‘자신감’…K9 본격 발진
  • 월간리치
  • 승인 2012.06.11 01:04
  • 호수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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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인 K9가 본격 발진했다. K9는 국내 최초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으며 발표회에 이례적으로 정몽구 회장이 참석하면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볼 수 있다. 특히 K9에서 숫자 ‘9’는 최상위 라인업을 의미하는 만큼 기아차 ‘K 시리즈’의 완성판이다. 리치에선 수입 대형 세단에 뒤지지 않는 라인업을 자랑하는 K9에 대해 해부하고 기아차의 향후 전략에 대해 알아봤다.

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 ‘K9’가 드디어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됐다. 기아차는 지난 5월 2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 1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9’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9’는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의 신기술을 총 집약해 개발했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과 성능을 갖춘 ‘K9’는 세계 시장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 동안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완벽한 품질을 바탕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고의 품격과 가치 제공

‘K9’의 제품 콘셉트는 ‘고객에게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제공하는 최첨단 럭셔리 대형세단’이며, ‘K9’가 기존의 수입 경쟁 모델을 넘어선 상품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 향후 국내 대형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2008년부터 프로젝트명 ‘KH’로 연구개발을 시작한 ‘K9’는 4년 5개월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5200억 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K9’의 디자인 콘셉트는 ▲매력적인 강인함(Charismatic Bold) ▲역동적인 고급스러움(Dynamic Luxury) ▲미래지향(Futuristic)이며 ‘직선의 단순함(The Simplicity of the straight line)’에 고급감과 디테일을 더한 기아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이 최초로 적용됐다.
‘K9’의 실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섬세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고급 소재와 다양한 감성 조명을 적용해 안락하고 품격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이 만들어낸 다양한 편의사양은 ‘K9’만의 첨단 하이테크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K9’는 전장 5090mm, 전폭 1900mm, 전고 1490mm의 차체 크기를 통해 당당하고 날렵한 스타일을 갖췄으며 특히 축거(휠베이스)는 초대형급 수준인 3045mm로 여유롭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탑승자에게 제공한다.
기아차의 ‘K9’는 고난도, 고성능의 신기술이 응축된 초대형 후륜구동 플랫폼을 적용해 최고급 대형세단으로서의 성능과 사이즈를 모두 갖췄다.
‘K9’에 탑재된 람다 V6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m, 연비 10.7km/ℓ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구현했다.
람다 V6 3.8 GDi 엔진 또한 최고출력 334마력(ps), 최대토크 40.3kg·m, 연비 10.3km/ℓ로 수입 경쟁 모델을 뛰어넘는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갖췄다(8단 자동변속기 기준, 신 연비 기준 시 3.3 모델은 9.6km/ℓ, 3.8 모델은 9.3km/ℓ).
‘K9’에 장착된 8단 후륜 자동변속기는 ▲가속성능 및 연비 향상 ▲부드러운 변속감 ▲소음 및 진동 개선 등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제껏 접하지 못했던 최첨단 멀티미디어 환경 또한 ‘K9’만의 자랑거리다. ‘K9’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유보(UVO)’가 처음으로 탑재돼 원격 제어, 도난 추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최대의 9.2인치 LCD 화면과 통합 조작키를 채택한 ‘DIS 내비게이션’을 통해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고품격 서비스 제공

기아차는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대형세단으로 자리매김할 ‘K9’의 고객들에게 최고의 프리미엄을 제공하기 위해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와 고품격 VIP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K9’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K9 멤버십’ 서비스는 기존의 ‘큐 블레스(Q BLESS) 멤버십’에 더해 고객들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를 고르는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여수엑스포 행사장에 ‘K9’를 전시하고 품격 있는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특히 한국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9’의 우수성과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상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계기를 마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로 탄생한 ‘K9’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첨단 사양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수입 경쟁차를 능가하는 상품경쟁력을 확보했다”며 “‘K9’가 국내 수입 대형차에 대한 고객 수요를 빠르게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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