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33 (월)
NH농협은행 ‘재테크상품’ 각광 금리따라 세대따라‘똑똑한 재테크’
NH농협은행 ‘재테크상품’ 각광 금리따라 세대따라‘똑똑한 재테크’
  • 월간리치
  • 승인 2013.10.10 18:04
  • 호수 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이하 농협은행)의 금융상품들이 다양한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저금리시대 은행상품을 통한 재테크에 회의를 가지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농협은행의 상품은 재테크에 대한 기대를 만족시키고 있다. 리치에선 농협은행의 똑똑한 재테크 상품들을 알아봤다.

농협은행은 먼저 저금리 시대에 딱 맞는 재테크상품을 내놓아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더나은 미래 통장·적금·정기예금’이다.
이 상품은 상품농촌지역 인재육성, 농촌 환경개선 등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농협금융지주 자회사간 복합거래 실적에 따라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저금리시대 나에게 맞는다?

‘더나은 미래 통장’은 가입고객의 NH카드, 펀드, 스마트뱅킹 거래실적과 평균잔액에 따라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적용되고 통장거래 시 전자금융(인터넷, 모바일, 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가 면제된다. 더불어 농협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은 창구거래 시 타행송금수수료도 20% 할인된다. 
‘더나은 미래 적금’은 가입고객이 NH카드, 펀드, NH농협증권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0.9%포인트, 최초 납입금이 50만 원 이상이면 0.1%p, 납입누계액이 1000만 원 이상이면 0.1%포인트, 최초 거래고객은 0.2%포인트가 우대되어 최고 1.3%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더나은 미래 정기예금’도 가입고객이 NH카드, 펀드, NH농협증권 거래 실적에 따라 최고 0.3%포인트, 최초 거래고객은 0.2%포인트가 우대되어 최고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NH직장인월복리적금’도 저금리 시대 종자돈을 마련할 수 있는 월복리식 적금상품이다. 이 상품은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히 돈을 불려서 종자돈 마련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NH직장인월복리적금’은 농협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하고 주택청약 종합저축(또는 적립식펀드) 가입 및 NH채움신용·체크카드를 발급 받아 결제실적이 10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최대 0.7% 추가금리가 적용된다.
‘채움한가족적금’은 가족이 함께 가입하면 가족모두 금리우대, 최고 3.7%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으로 초입금 1만 원 이상, 매월 1인당 5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저출산, 고령화사회의 특성을 반영해 5세미만 어린이가 있는 가정, 70세 이상 노부모를 부양하는 가정에 대해서는 0.7%포인트의 금리가 추가로 우대된다.
‘예금이자펀드로 예금’은 정기 예금에서 지급받는 월이자를 펀드상품으로 재투자하여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이다. 
‘예금이자펀드로 예금’은 개인고객에 한해 최저 500만 원 이상 가입할 수 있으며 정기예금과 펀드상품을 각각 개별상품으로 가입하는 경우보다 0.1%포인트의 금리가 우대된다.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똑똑한 재테크상품도 인기다. 그 중 하나인 ‘꿈★이룸 예·적금’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금융목표를 설정해서 응원과 댓글수, 지인 추천, 목표금액 달성률 등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 1인 3계좌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금리 항목은 응원과 댓글 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 지인의 추천을 받거나 지인이 추천을 통해 가입 시 각 각 0.1%포인트, 적금의 경우 목표액 달성률에 따라 최대 0.15%포인트, 목표액 100% 조기 달성 시 0.05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예금은 최대 0.5%포인트, 적금은 최대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e금리우대 예·적금’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으로 편리하게 가입하면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 후 NH채움카드 이용실적이 100만 원 이상이면서 지인에게 이 상품을 추천해 가입하면 최대 0.4%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채움 사이버패키지’는 스마트폰으로 예·적금을 가입하고 게임을 통해 금리우대 등 금융서비스와 모바일상품권 등의 혜택을 누리는 스마트폰 전용 예·적금 상품이다.
채움사이버정기예금과 채움사이버적금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내사랑독도’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앱을 통해 예·적금의 가입이나 적금불입을 하는 한편 게임(독도인근에서 낚시)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독도에서 건물을 짓는 등 주거공간을 구성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쿠폰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제공되는 쿠폰에는 금리우대쿠폰, 환율우대쿠폰, 타행ATM인출수수료면제쿠폰, 휴일재해보장보험쿠폰 등 금융서비스쿠폰과 독도여행상품권, 또래오래치킨교환권, 모바일주유상품권, 공연할인권, 영화·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상품권 등 비금융쿠폰이 있다.
채움사이버정기예금은 최저가입금액 100만 원 이상, 채움사이버적금은 초입금 5만 원 이상, 매회 1만 원 이상, 최고 1억 원까지 불입가능하며 게임을 통해 제공되는 금리우대쿠폰(최고0.5%포인트)외에도 주변사람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 제공되는 금리(최고0.25%포인트, 1인당 0.05포인트), 사이버농협독도 회원우대금리(0.1%포인트) 등이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재테크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상품도 내놓아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하나는 ‘플랜팜펀드’로 농협의 공익적 이미지를 살리고 판매기금으로 귀농귀촌을 지원하는 최초의 상품이다.
플랜팜펀드는 NH-CA자산운용이 설계하고 NH농협은행 및 NH농협증권에서 동시에 판매하는 NH금융 계열사 간의 시너지 발휘를 위한 첫 제휴 펀드상품이다.
농협은행은 2012년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 551억 원 지원, 귀농귀촌 페스티벌 참여 등 귀농귀촌인들이 농업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플랜팜펀드는 목돈 만들기에 적합한 적립식펀드 ‘NH-CA플랜팜50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과 목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에 적합한 ‘NH-CA플랜팜2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 2종으로 구성됐다.
인체조직기증 희망서약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하트적금’도 그 중 하나다.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피부나 뼈, 연골, 인대, 건, 혈관, 심장판막 등을 기증하는 것으로 한 명의 기증자가 최대 100여 명의 환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농협은행 전국 1200여 개 지점에 리플렛과 희망서약서가 비치되어 있어 누구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서약자가 하트적금 가입 시에는 0.5%포인트, 하트예금 가입 시에는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세대에 맞춘 재테크상품도 눈에 띈다. ‘신난다~후토스! 어린이 통장·적금‘은 어린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으로 TV애니메이션을 통해서만 접해왔던 어린이캐릭터가 은행예금으로 직접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다.
입출식통장과 적금통장으로 구성된 이 상품은 가입대상을 만 13세미만 어린이로 제한하되 통장잔액의 100만 원까지 최고 연 3.0%의 이자율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NH진짜사나이적금’은 의무복무 사병들의 건전한 저축습관과 군복무중 목돈마련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NH진짜사나이적금’ 가입대상은 현역복무사병, 전환복무사병(전투경찰,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교정시설경비교도) 및 사회복무요원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우대금리 항목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거나 보유하고 있을 시 2.8%포인트, 급여이체 시 0.2%포인트, NH카드(신용·체크·현금카드) 보유 시 0.2%포인트, 농협은행 첫 거래 고객의 경우 0.2%포인트 등 최대 3.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7일 기준으로 2년제에 가입할 경우 기본금리 2.9%에 최대 우대금리 3.0%포인트가 더해져 5.9%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NH진짜사나이적금’과 ‘진짜사나이통장’을 동시에 가입하고 급여이체 및 NH체크카드 등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전자금융수수료, 자동화기 이용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은퇴 후에도 걱정 끝

‘NH연금수급자우대 정기예금·적금’은 만 50세 이상 공적 또는 사적연금수급자에게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상품가입 시점 이전 3개월간 연금을 농협은행 통장으로 수령하고 있는 경우 0.3%포인트, 채움브라보연금통장을 가입한 경우에는 0.2%포인트, 연금수령자인 부부가 동시에 가입할 경우에는 0.3%포인트가 적용되어 최고 0.8%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은 또 장·노년층을 대상으로 여유자금의 운용과 목돈마련을 위한 ‘내 생애 아름다운 정기예·적금’을 출시했다. 금융상품을 통해 경제성장의 주역인 대한민국의 장·노년층을 우대하고 3대가 함께 하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데 출시배경이 있다.
만 45세 이상 가입자에게는 0.1%포인트, 조부모와 손주가 함께 상품에 가입하면 각각 0.2%포인트,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9월 17일 현재 1년제 정기예금 기본 금리는 연 2.7%, 적금은 연 2.85%로 최고 우대금리 0.5%포인트 적용 시 각각 연 3.2%, 연 3.35%를 받을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는 장·노년층의 여유자금 활용을 위해 상속, 세무, 재테크 등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품 가입 중  재해로 가입고객이 사망 시 최고 600만 원을 장례준비금으로 유가족에게 지급한다. 또한 가입 후 6개월 이후 가족의 애경사 발생 시 기본 금리로 긴급자금 인출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입기간은 최소1년에서 최장 3년이며 초입금은 정기예금 100만 원 이상, 적금 1만 원 이상이다. 아울러 출시이벤트로 조손(祖孫)이 같은 날 각각 상품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3만 원)을 100명에게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