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33 (월)
용도 따라 요모조모 활용하는 특정제휴카드 라이프스타일 따라 맞춤형 할인서비스 선택 가능
용도 따라 요모조모 활용하는 특정제휴카드 라이프스타일 따라 맞춤형 할인서비스 선택 가능
  • 월간리치
  • 승인 2010.01.28 05:40
  • 호수 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카드사용이 이뤄지면서 라이프스타일과 연령에 맞는 새로운 상품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신용카드사의 부가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여행, 쇼핑, 외식, 주유 할인, 항공사 마일리지 등으로 나뉘는데 최근에는 연령에 맞게 디자인되거나 기부와 친환경 카드 등 특화 상품도 등장했다.특히 제주도 특화, 교육분야, 맞춤 생활형 등 자신이 필요한 항목에서 더 많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특정서비스 제휴카드들이 눈길을 모은다.

신한카드의 ‘신한 J Plus카드’는 제주 지역 서비스를 강화한 생활-레저카드로 인터파크투어의 전 상품 5% 할인, 모두투어 부킹엠 전 상품 5%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등으로 계속해서 수요가 커지고 있는 여행 및 레저 분야에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라며 “국민관광지라 할 수 있는 제주 지역에서 차별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관광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카드의 ‘아이러브 호남카드’는 호남지역 고객들을 위한 특화된 맞춤서비스로 호남지역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 주유할인, 고속버스와 철도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롯데그룹의 유통 서비스 계열사 전 매장에서 최대 7%를 추가 할인 해주는 ‘롯데 DC플러스 카드’의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그 동안 부산, 제주, 울산, 포항 등 지역맞춤카드와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등을 통해 지역특화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왔다”며 “지역 회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카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의 ‘대교 에듀아이업 삼성카드’는 평소 자주 이용하는 생활관련 가맹점에서 적립된 포인트로 자녀학습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현대카드는 ‘프리비아(PRIVIA)’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출발하는 전용기(Private Jet)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비즈니스 출장이나 여행 시, 시간과 공간의 자유로움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용기 서비스는 국내 여행의 경우 최소 1주전, 해외여행의 경우 2주전 미리 예약해야 한다.

국민카드의 ‘itStudy(잇스터디)카드’는 전국 학원과 독서실·서점에서 10% 할인 등 자기계발과 관련된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학원비 10%, 10만원 이상 5%를 할인해주고 월평균 10만원이상 쓰면 각종 온라인 강의와 유학닷컴 20% 할인혜택이 있다.

비씨카드는 특정 분야에 대한 할인 특화 상품이 눈길을 모은다. ‘비씨 오일플러스카드’는 카드 이용금액 0.8%를 주유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전국 에쓰오일 이용 시 ℓ당 60원씩 할인해 준다. ‘IBK 비씨 나의알파카드’는 전국 비씨카드 가맹 학원, 유치원에서 결제하면 최고 7%(하루 1회,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의 ‘NH 채움카드’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쇼핑, 조이, 에듀, 라이프팩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1개월 단위로 팩 변경이 가능하다. 쇼핑팩은 유명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5% 할인 및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조이팩은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 10% 할인, 영화, 커피, 서적 등 문화서비스 20%할인 서비스, 에듀팩은 유아교육기관, 학원, 학습지 등 5% 할인, 서적 구입할인, 인터넷 교육서비스 제공, 라이프팩은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5% 할인, 요식업종 5%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의 ‘나의알파 스타일(Style)카드’는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DIY 상품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9개 업종(주유, 마트, 교육, 의료, 쇼핑, 미용, 외식, 레저, 통신) 중 자신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2개 업종을 선택하면 집중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타일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카드로 사전에 할인 대상 가맹점을 확인할 필요도 없고 일상생활 속에서 카드를 사용하면서 재테크도 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카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