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08:10 (월)
명동르와지르호텔 김태성 총지배인 “고객 선호도 최고 호텔로 발돋움”
명동르와지르호텔 김태성 총지배인 “고객 선호도 최고 호텔로 발돋움”
  • 월간리치
  • 승인 2015.06.10 14:38
  • 호수 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접어들면서 오픈한 지 만 4개월 꽉 찬 명동르와지르호텔이 외국인 관광객들 선호도에선 최고를 달릴 정도로 인지도와 평판이 높아지고 있다. 비즈니스는 물론 서울체험차 들른 모든 고객의 눈높이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 발돋움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리치에서 이 호텔이 승승장구하는 비결과 성과를 들어보았다.

명동 밀리오레 빌딩 시절 지역 랜드마크로 당당히 터 잡았던 곳이 이제는 일본 비즈니스맨이나 관광객은 물론 중국 유커(遊客)들 사이에선 선호도 상위 랭킹을 내달리는 호텔로 대변신하는데 성공했다.
외국체인호텔 도입이나 신규호텔 개발을 비롯한 위탁운영까지 호텔사업 전 부문을 영위하는 ‘SANHA HM’이 일본 르와지르호텔 브랜드를 도입해 공식 오픈한 것이 지난 2월 1일이다.


명동 최고 버젯호텔 지향

5월 하순 호텔에서 만난 김태성 총지배인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비즈니스나 서울 투어에 보탬이 되고 활력이 되는 고품격 버젯(Budget)호텔의 효시로 발돋움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미 명동과 가까운 인근엔 수많은 호텔이 들어서 있고 앞으로 들어설 곳도 많아요. 수요가 그만큼 많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고객 만족도를 담보하지 못해 다시는 찾고 싶지 않은 호텔이 되어서야 안될 일 아닙니까?”
무엇보다 그는 “효용성이 떨어지는 편의시설을 과감히 줄이는 대신에 실속 있게 여행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해주고 빡빡한 비즈니스 일정 속에서도 최적의 휴식처 역할을 다해 드리려 모든 임직원이 함께 땀흘리고 있다”고 강조한다.
명동 밀리오레를 호텔로 탈바꿈 시키는 작업을 추진한 뒤 때마침 일본 유수의 호텔 프랜차이즈인 르와지르호텔과 귀한 인연이 닿아 협력체계를 갖추고 오픈에 이르렀다.
밀리오레 시절 방문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 곳 입지는 명동이라는 후광을 극대화 하기 알맞다.
대형버스 하차가 여유롭게 이뤄지고 주창장이 넓은 점은 여느 중저가형 호텔로서는 범접하기 어려운 요건이다.
게다가 여러 국적 이용객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을 배치해 응대에 나선다.
김태성 총지배인은 “선진국에선 다양한 유형의 버젯 호텔이 고객 수요와 서비스에 최적화하기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이제 시작 단계입니다. (주)명동르와지르호텔이 새로운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한다.
임직원들의 한결 같은 노력에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업계 등의 선호도 조사에서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오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웨스틴조선호텔 프론트에서 일하기 시작해 약 20여 년 동안 호텔과 외식업계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는 김 지배인.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다양한 국적에 체류 목적 또한 다양한 고객층 모두에게 최적의 만족도를 경험케하는 고품격 호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엔 결코 소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텔 이모저모 일문일답

Q. 명동르와지르호텔 탄생 배경과 경과 그리고 그 동안의 성과는 어떻습니까?

A. 해외관광객의 급속한 증가추세에 맞춰, 다변화되어가는 여러 유형의 관광객들을 위한 객실수요를 맞추고자 (주)명동르와지르 호텔은 국내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명동한복판에 2015년 1월31일 619실규모로 출발했습니다.
오픈 전부터 저희 모든 임직원들은 고객만족의 기치를 내걸고 최상의 브랜드를 앞세워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자 노력했고 그 덕분에 시작하자마자 관광객들로부터 핫이슈를 불러일으키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픈한 지 4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90%대의 놀라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Q. 비즈니스 중심이자 한류 경험의 중심인 명동에 터 잡은 효과가 커 보입니다. 이용객 만족도를 높인 비결은 무엇이고 명동르와지르호텔만의 명물이 있다면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습니까?

A. (주)명동르와지르호텔은 예전 의류브랜드의 메카라 불리던 명동밀리오레 패션몰에서 새롭게 호텔로 과감히 변신한 사례입니다. 지하철에 바로 연결 된 초역세권의 입지와 지상 1,2층의 다양한 쇼핑몰이 있으며 지하 및 3층 식당을 갖춘 상태이며 옥상 루프탑의 연회시설까지 갖춰서 고객의 요구에 더욱 밀착응대해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조만간 오픈 예정인 옥상의 루프탑은 서울시내와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전경을 갖추고 있어 최고의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고객군별로 차별적 경험 제공에 힘쓰고 계실 텐데요, 그동안 선보인 품격 높은 서비스로는 어떤 것이 자랑스럽다고 여기십니까?

A. 실제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619실을 자랑하는 객실 규모답게 다양한 유형과 여러 국적의 고객들이 이용해주고 계십니다.
현재 저희는 고객님들이 투숙하시면서 제안하시는 수많은 의견들을 모아 잘못된 부분을 살펴 신속히 바로잡고 잘된 부분들은 더욱 개선된 서비스로 만들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의 기대에 상충하는 좋은 호텔로 변모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프론트에서는 일본인 고객을 위한 일본현지인 스태프를 고용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고객제안서를 통해 항상 연구하는 호텔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실제 고객들의 평가 가운데 대표적 사례를 말씀해 주신다면.

A. 호텔 서비스란 것이 항상 칭찬과 불만이 공존하는 상황이고 신규호텔로서 아직까지는 대표할만한 사례를 내세우기가 부끄럽습니다만, 새로운 호텔답게 이용하시는 고객들 모두 객실의 구조와 깔끔한 시설에 대해 좋은 호평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많은 유형의 객실타입들을 보유하여 고객분들의 요구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봅니다.


Q. 봄이 절정으로 치달으면서 명동 르와지르호텔 패키지에 대한 인기도 무르익고 있습니다. 반응이 좋았던 비결은 무엇이고 이제 가까이 다가온 여름을 맞아 선보일 특별한 서비스나 패키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국내고객들보다는 해외고객들이 주된 이용고객들이다보니 국내고객을 위한 전용 패캐지상품의 수요가 폭발적이지 않습니다만 남산타워 케이블 패키지나 쇼퍼홀릭패키지 등의 상품은 구성과 가격면에서 굉장히 합리적으로 제공한 결과 이용하신 고객들마다 만족하고 계십니다.
이번 6월부터는 명동CGV 영화 관람과 연계한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고 온라인 예약사를 통해 전반적인 상품홍보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Q. 명동 르와지르호텔 경영철학과 지향하는 비전은 무엇이며 그리고 임직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포부는 어떤 것인가요?

A. (주)명동르와지르호텔는 오픈 몇개월차에 불과한 신규호텔이지만 빠르게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전형적인 버젯호텔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입지에 맞춘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는 호텔로서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대처하고 귀 기울이는 자세를 다지고 또 다져서 명동 최고의 호텔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품고 쉼 없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명동르와지르호텔을 잘 지켜봐주시길 거듭 부탁드리고, 임직원모두가 최선을 다해 고객을 모시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