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0:58 (화)
멤버십·대출·투자 파트너..갈수록 신나는 은행 재테크
멤버십·대출·투자 파트너..갈수록 신나는 은행 재테크
  • 월간리치
  • 승인 2016.11.30 08:06
  • 호수 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적립 기회를 다시 넓힌 하나금융그룹 하나멤버스 V2가 지난 11월 뜻밖의 추위를 튕겨냈다. 오픈 기념으로 길게는 12월 중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신차 뿐 아니라 중고차까지 구입자금을 주는 대출상품을 내놨고 국민은행은 ETN 투자와 해외배당주 투자에 다리를 놓고 나섰다. 리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봤다.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V2’ 오픈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자회사 금융거래와 외부 멤버십까지 통합해서 선보였던 ‘하나멤버스’를 새 단장한 ‘하나멤버스 V2’를 오픈한다고 지난 11월 10일 알렸다.
2015년 10월 6일 선보였던 하나멤버스가 지난 10월 11일 700만 회원을 돌파한 여세를 살리고 나선 셈이다.
하나멤버스 V2의 핵심 서비스는 하나톡(Talk)과 연계된 더치페이 기능이다.
2012년부터 하나은행 전자지갑 하나N월렛을 통해 더치페이 서비스를 제공했던 경험을 살려 하나멤버스에 금융권 멤버십 처음으로 더치페이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멤버스 회원은 하나톡(Talk) 단체방에서 더치페이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임의 경비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특히 계좌 유무에 상관없이 포인트인 하나머니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점이 타 더치페이 앱과 비교되는 점이다.
또한 하나톡(Talk)을 통해 지인과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며, 대화창 하단에 ‘보내요/주세요’ 버튼 클릭을 통해 수수료 없이 자녀나 지인에게 용돈 등을 하나머니로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로그인 하면 좋은 알림 소식을 전하는 ‘행운의 새(Bird)’ 메신저 기능, 쿠폰이나 이벤트 중 호응이 좋은 아이템을 아주 착한 가격으로 한정 제공하는 굿딜(Good Deal) 서비스도 돋보인다. 이번 오픈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펼치고 있어 관심을 기울일 만하다.


‘핀카’ 손잡고 ‘우리CAR행복대출’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지난 11월 16일부터 중고차 정보서비스 전문플랫폼인 ‘핀카’를 운영하는 ㈜내담네트웍스와 손잡고 핀카 고객에게 ‘우리CAR행복대출(중고차)’ 금리우대에 돌입했다.
‘우리CAR행복대출’은 신차는 물론 중고차 구입자금도 받을 수 있다. 국산차, 수입차에 관계없이 최대 7000만원까지 내 준다. 우리은행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인터넷뱅킹에서는 대출신청에서 실행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번 ‘핀카 제휴 금리우대’는 중고차 구매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16일 현재 신규COFIX(6개월)금리 기준 금리우대 포함 최저금리 연 3.91%이다. 금리우대는 ▲‘핀카’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발급받은 금리우대 쿠폰을 이용해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핀카’ 인터넷 홈페이지의 배너링크를 통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에 0.2%p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금융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던 중고차 구입고객에게 맞춤형 대출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서 ETN·해외배당주펀드

지난 11월 접어들기 직전 국민은행이 잇달아 선보인 ETN신탁상품과 해외배당주펀드가 은행권에선 드문 투자기회를 주고 있다. 
10월28일부터 상장지수채권(ETN)에 투자하는 ETN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이 신탁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추가입금은 건별 200만원 이상 원 단위이다.
ETN 신탁은 해외주식, 채권, 원자재 등 직접 투자하기 어려운 자산도 신탁을 통해 ETN에 투자할 수 있다. 중도해지수수료 없이 중도해지 가능하고, 환매시에는 4일 후 자금이 결제돼 최대 8~9일이 소요되는 해외펀드에 비해 환금성이 높다.
앞서 지난 10월5일부터는 KB금융 산하 증권사들과 함께 해외배당주 혼합형펀드 2종을 팔고 있다.
우선 ‘KB 통중국고배당 40 펀드’는 성장성과 변동성이 매력적인 중국과 홍콩 등 범중국 지역 고배당주식에 40% 이하의 자산을 투자하는 펀드다. 또한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 40 펀드’는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선진국 배당성장주에 40% 이하의 자산을 투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