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6:39 (화)
교보재무설계센터란
교보재무설계센터란
  • 월간리치
  • 승인 2010.01.02 20:43
  • 호수 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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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편한 노블리에(평생자산관리) 서비스

교보재무설계센터는 지난 2003년 9월 VIP고객에게 종합자산관리서비스(노블리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화문 본사에 재무설계센터를 설치됐다.
2005년 3월부터 강남 교보타워 재무설계센터를 추가로 확대설치했으며, 2008년에  지방에 거주하는 VIP고객이 현지에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국 주요 도시에 재무설계센터를 설치, 운영되고 있다.
교보생명 재무설계센터는 VIP고객의 재무적 니드를 충족하기 위해 전문적 상담역량을 갖춘 웰스매니저과 금융, 세무, 법률, 부동산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문단은 증여와상속, 자산운용, 은퇴, 부동산 등에 대한 고객의 재무적 문제에 대한 종합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상담을 직접 담당하는 웰스매니저는 36명 전원이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각 웰스매니저 별로 미국 MBA, FRM, 집합투자자산운용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외환관리사 등 금융관련 자격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문단은 변호사 및 공인회계사, 세무법인,세무사, 부동산전문가,유학전문가 등 각 부문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어 효과적인 상담을 가능케 한다. 또 종합재무관리시스템인 ‘노블리에시스템’을 통해 산출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컨설팅 결과 고객에게 금융상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은행, 증권, 보험 등 전 금융권의 상품 중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제안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은행의 PB가 자사 상품을 위주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세일즈 조직인데 반해 교보생명 재무설계센터는 FP들로부터 소개 받은 VIP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상속, 증여, 은퇴, 교육, 부동산, 법률 등에 관한 종합적인 자산관리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 조직인 것이 가장 큰 차이다.
교보재무설계센터는 2003년 개설 이후 총 3000여건 이상의 고객 상담과 300여 차례의 VIP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해왔다.
교보생명은 VIP고객 초청 세미나를 통해 저금리시대 재테크 및 자산운용 전략, 상속증여세 절세 전략, 부동산 세제 절세 전략 등 자산관리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할 계획이다.
센터 개설이후 지금까지 센터를 방문한 고객의 평균 총자산은 100억 내외로 부동산으로 자산을 축적해온 고객들이 대부분이다. 이들의 관심분야는 자녀에 대한 증여상속 및 부동산세무를 포함한 세무분야가 많고, 최근에는 부동산자산 운용방법 및 은퇴자금마련 등 재무목적에 맞는 금융자산의 배분과 운용방안도 주요 관심 대상으로 떠 올랐다.
재무설계센터 내방고객계층의 연령대도 최근 들어 60대에서 50대로 차츰 낮아지고 있다.
교보재무설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는 VIP고객에게 전체적인 시각에서 자산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타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차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점이 편향되지 않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쉽고 편한 노블리에(평생자산관리) 서비스

한번에 평생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혹여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교보재무설계센터를 찾으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다. 노블리에 서비르를 통해 쉽고 편하게 평생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1:1전담 서비스와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완벽하게 보장한다.                                        고객상담을 직접 담당하는 웰스매니저는 36명 전원이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각 웰스매니저 별로 미국 MBA, FRM, 집합투자자산운용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외환관리사 등 금융관련 자격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노블리에서비스는  프랑스어로 ‘귀족’,’귀족명부’를 뜻하는 말로써
귀족의 품격에 어울리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노블리에 서비스 구성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풍요롭게 키워드리는 Blooming Service와 든든하게 자산을 보호하는 Caring Service,그리고 효율적으로 자산을 이전하고 승계하는 Dreaming Service로 구성되어 있다.
Blooming service는 최적의 자산배분을 통하여 고객의 자산을 증식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자산증식플랜으로 투자,부동산설계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Caring Service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자산보호 플랜으로 보장,은퇴설계,세무설계,법률분야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Dreaming Service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승계,이전시켜
드리는 자산승계플랜으로 증여상속설계,가업승계설계,법률분야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러한 노블리에서비스는 획일화되고 표준화된 기존 시스템을 벗어나 고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차별화된 1:1 맞춤형 제안서를 제공함으로써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 재무설계센터를 통한 자산관리 상담 건수가 지난 2004년 659건에서 2009년에 약 6,000건 이상으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교보재무설계센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면서컨설턴트를 통한 상담요청이 끊이지 않고, 일반적인 자산관리서비스와는달리 ‘평생’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고객의 생애 전반에 걸친 주요활동들과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교보재무설계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2008년과 2009년 국내 최초로 아시아PB대상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센터를 방문한 고객의 평균 총자산은 50억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관심분야는 자녀에 대한 증여상속 및 부동산세무를 포함한 세무분야 및 효율적인 자산포트폴리오 운영방안에 관심이 많다. 많은 자산을 소유한 고객일수록 자산을 불리는 쪽보다 안정적으로 지키는 쪽에 관심이 많다.
재무설계센터 내방고객계층의 연령대도 60대에서 50대로 차츰 낮아지고 있다. 이는 자산의 이전이 상속이나 증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고 한국의 신흥부유층이 50대로 진입하고 있는 것이 그 원인이다.
교보재무설계센터는 2003년 개설 이후 총 2만 여건 이상의 고객 상담과 1800여 차례의 VIP고객 초청 세미나를 진행해왔다.
교보생명은 VIP고객 초청 세미나를 통해 매월 전국 주요지역을 대상으로 50회 이상 세미나 진행을 통해 저금리시대 재테크 및 자산운용 전략, 상속증여세 절세 전략, 부동산 세제 절세 전략 등 자산관리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왔다.
최근에는 VIP고객층을 좀 더 세분화해서 병의원 원장, 중소기업CEO, 임대사업자, 은퇴준비자,개인사업가 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세미나를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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