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소비자 신뢰 회복 실천방향 제시한 ‘김용덕 손해보험협회 회장’
소비자 신뢰 회복 실천방향 제시한 ‘김용덕 손해보험협회 회장’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3.06 09: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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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손보업계는 제한된 시장에서의 과당경쟁, 과잉진료 및 과잉 수리로 인한 손실 확대, 저금리로 인한 수익 악화 등으로 어려운 한해를 보냈다. 여기에 올해 실적전망도 밝지 않은 상황이다.” 김용덕 손해보험협회 회장의 진단이다. 그는 이 같은 진단에 따라 손해보험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가치 경영과 소비자 신뢰 회복 실천방향을 제시했다.

 

“올해 중점 추진 과제는 세 가지는 낮추고, 세 가지는 올리는 것이다. 3개 지표(손해율·보험사기·사업비)를 낮추고 3개 목표(신시장 개척·신기술 활용·소비자 신뢰)를 가속화하는 것이 올해 목표다.”
김 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손해보험업계의 어려움이 부각됐다며 그만큼 손해보험협회의 역할이 중요해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의 구조를 개편하며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해주는 것 등 방향은 명확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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