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현대카드 AI 기반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
현대카드 AI 기반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0.05.06 08: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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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합리적 카드 사용 돕는다”

 

현대카드가 각 고객의 카드 사용 특성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개인별로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와 이스라엘의 핀테크 업체인 퍼스네틱스와 협업을 통해 만든 서비스로 인공지능 엔진이 현대카드 회원들의 카드 이용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각 회원에게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한다.
제공하는 콘텐츠는 총 80여 가지로 전체 콘텐츠는 ‘스마트 지출 분석’과 ‘이상 지출 감지’, ‘고객 케어 메시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매긴 평점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을 고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퍼스네틱스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현대카드가 보유한 각 분야 최고의 파트너 기업들은 물론 핀테크 업체와의 데이터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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