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0:04 (화)
이보다 스마트한 보험 아이디어 톡톡 생활은 윤택
이보다 스마트한 보험 아이디어 톡톡 생활은 윤택
  • 월간리치
  • 승인 2016.04.11 09:38
  • 호수 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에 불붙었던 중금리대출 경쟁에 보험사가 가세했고 버스,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보험료를 10% 추가 할인해주는 상품도 나왔다. 일상생활 다양한 생활 리스크를 폭넓게 보장해주거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관련 보험상품도 눈길을 끈다. 리치에서 주목할 만한 상품을 짚어본다.


보험업계에 신상품 경쟁이 갈수록 열기를 더하더니 불꽃 팍팍 튀는 아이디어 경쟁모드로 가히 ‘점입가경’ 모드를 달리고 있다.


중금리대출 ‘한화 스마트 신용대출’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반 중금리대출인 '한화 스마트 신용대출'을 팔고 있다.
이 대출은 신용 1~7등급의 일반법인 직장인과 개인사업자로 대상을 대폭 늘렸다.
인터넷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대출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만기시 연장 가능하다. 직장인의 경우 일반 법인기업, 군인, 공무원, 교직원 등으로 직장가입 국민건강보험료 12개월 이상 납부한 급여소득자로 소득 및 신용도에 따라 3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최저 4.5%의 금리부터 신청 가능하다.
사업장 개설 1년 이상 개인사업자의 경우 3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최저 4.9%의 금리부터 신청 가능하다.


든든종합보장에 대중교통 할인 차보험

KB손해보험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리스크를 폭넓게 보장하는 ‘KB든든국민종합보장보험’을 선보였다.
질병을 제외한 상해, 비용손해, 소득상실, 재산손해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속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보장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골절, 화상, 교통상해 등의 다양한 상해 리스크는 물론 소송법률비용, 보이스피싱손해, 자동차사고 벌금 등의 각종 비용 리스크를 보장한다.
또한 KB손해보험은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버스와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 추가 할인해주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도 내놨다.
KB매직카개인용자동차보험의 특약 형태로 제공되는 이 상품은 가입자가 지하철, 버스, 시외버스 등에서 교통카드를 이용한 금액이 기준 금액을 초과하면 금액별로 보험료를 차등 할인해준다.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은 국내 최초로 최근 3개월간 15만원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사람이라면 운행량에 상관없이 최대 1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LoveAge 신탁 ISA’판매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생명 LoveAge 신탁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판매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ISA는 글로벌 자산운용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 라인업을 제시할 전망이다.
특히 작년 변액보험 3년 수익률 업계 1위 달성을 차지한 자산운용 역량을 통해 글로벌 자산과 국내 자산을 적절히 분산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로 고객의 안정적인 자금 관리와 목돈 마련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ISA는 한 계좌에 여러 금융 상품을 담을 수 있는 만능 통장으로 소득에 따라 최대 25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이 가능하다. 투자자 본인이 어떤 상품에 투자할지 결정하는 신탁형 ISA와 투자 성향에 따라 회사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로 투자하는 일임형 ISA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